18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서 개최된 제366회 IMI조찬경연(朝餐經筵)서 주제강연 펼쳐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김병원 농협 회장이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 먹거리를 찾아야 한다는 주제강연을 펼쳤다.

18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제366회 IMI조찬경연에서 김병원 회장이 '농업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18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제366회 IMI조찬경연(朝餐經筵)에서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우리나라의 농업·농촌에 대한 사회와 기업의 인식이 변화해야 할 시점임을 강조했다.

김병원 회장은 “세계는 지금 식량전쟁 중이다. 최근 남과 북이 평화와 공존, 상생의 역사적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가고 있지만, 먹거리의 절반을 해외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식량 안보는 안타깝게도 낙제 수준이다."라며, "국민의 79.3%가 농업과 농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많은 국민과 기업들이 농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에 인색한 것이 현실이다.”라고 밝혔다.

‘이제 농업이 미래다!’를 주제로 강연한 김병원 회장은 듀폰, 바이엘, 알리바바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 다투어 농업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들의 농업 연관 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주문했다.

또한 김병원 회장은 "6.3조 달러에 달하는 세계 식품시장은 전 세계 IT와 자동차 시장을 합한 것 보다 큰 규모"라면서, "이제 우리 기업들이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 투자를 검토해 볼 시기"라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