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운정이네 중문점

[한국농어촌방송=조은아 기자] 사시사철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제주도지만, 간절기에 맞는 제철 음식을 맛보기 위해 제주서귀포맛집을 탐방하는 방문객들이 늘은 까닭이다.아 기자] 더위가 점점 가시고 제법 시원한 바람이 도는 요즘, 제주도에서는 음식점들의 손님 유혹이 한창이다.

이중 제주중문갈치맛집으로 정평난 '꾼(운정이네 중문점)'은 갈치의 제철이 7월~10월인 만큼 더욱 더 인기를 끌며 손님몰이에 여념이 없다.

서귀포여행코스를 따라가다 대기하는 손님들의 줄이 길어 '꾼'을 알게 됐다는 한 관광객은, 다음과 같이 호평했다.

"1시간 넘게 기다렸다가, 대표메뉴인 갈치조림을 시켜 먹어봤는데요. 갈칫살이 쫀득쫀득 입에 착 달라붙는데다, 조림 안에 전복, 산낙지, 새우… 다 세지도 못할 만큼 해산물도 푸짐하게 들어있어 놀랐네요."

꾼을 찾은 사람들은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 재미까지 누릴 수 있는데, 이는 운정이네 중문점 대표가 직접 '갈치조림 틀'을 제작한 덕분이다.

그는 맛이나 시각적 효과를 지키는 것은 기본이고 손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다며, 한 달 지출 천 만 원을 감수하면서까지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도 운영 중이다.

이미 제주도민들 사이에는 중문갈치 명가로서 인기 있는 향토음식점이면서, 대표의 남다른 가게 운영 철학에 깊이 감화한 사람들로 문전상시를 이루고 있는 '꾼'.

갓 잡아들여 손질해 낸 고소하고 실한 갈치와 싱싱한 해산물, 그리고 꾼만의 특별 양념 소스가 들어간 '갈치조림'도 인기의 한 비결이다.

그러나 손님과 직원의 복지를 살뜰히 챙기는 것은 물론, 어렵게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위해 별장을 무료 대관해주는 등 사회 공헌에도 힘쓰고 있기에 더욱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후문이다.

제주 서귀포시 중간간서로에 위치한 '꾼(운정이네 중문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꾼 카톡이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