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총에서 “사그라진 민주주의 불씨 살리고자 깎았다”

박대출 의원이 30일 오후 1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근조(謹弔)! 20대 국회는 죽었다’라는 글귀와 함께 올린 자신이 직접 삭발하는 모습.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진주갑)이 공수처 설치법안 및 공직선거법 개정안 등 패스트트랙에 반발해 삭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박 의원은 30일 오후 2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 머리를 삭발한 채 등장해 “오늘 자정부로 20대 국회는 죽었다. 민주주의도 죽었다”다며 “사그라진 민주주의 불씨를 살려내기 위해 작은 저항의 표시로 의원총회가 열리기 전 회관 사무실에서 머리를 깎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의 머리를 미는 사진을 공개했다.

박 의원은 의총에서 “이 작은 저항의 물방울이 큰 바다 이루기를 희망한다. 그 바다가 민주주의 유린한 저들을 헌법 파괴한 저들을 집어삼키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 2년 동안 방송을 장악했고 국정원, 기무사, 검찰, 경찰, 선관위, 대법원, 헌법재판소, 그리고 오늘 자정 국회를 완전히 장악했다”며 “이제는 국민과 함께 싸워야 한다. 저들이 빼앗아 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국회를 지켜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는 없다”며 “그들이 후회하는 날까지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근조(謹弔)! 20대 국회는 죽었다. 부활을 외치는 저항. 저항의 물방울이 바다를 이루기를 소망하며’라며 자신의 머리를 삭발하는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