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사는이야기 23회 - 한농연, ‘농정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 기자](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은 지난 10일 청와대 정문 앞 분수광장에서 ‘문재인정부 출범 2년 농정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 개최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지난 10일 청와대 정문 앞 분수광장에서 ‘문재인정부 출범 2년 농정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 개최했습니다.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농연은 문재인 정부의 지난 2년간의 농업정책 역시 과거 박근혜, 이명박 정권의 농업정책과 다를바가 없는 무관심·무대책·무책임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지식 한농연 회장 기자회견 인터뷰/사진=소비자TV

INT 김지식 회장 /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더불어민주당의 농정공약들은 대체 어디로 사라지고 형편없고 실속 없는 정책들이 난무하고 있는지, 우리는 분노할 수밖에 없다. 반쪽짜리 농특위와 1회성, 단기성 복지 정책들 외에 농업․농촌의 회생을 위한 제대로 된 정책들은 찾아볼 수가 없다. 막중한 농정현안들이 수없이 발생하는 상황에서도 농정 수장을 장기간 공석으로 방치하고, 매년 농업예산을 줄이겠다는 계획까지 즐비하고 있어 농업인들은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의 5대요구 사항/사진=소비자TV

이날 기자회견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농업분야 3대 핵심 과제와 농촌현장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즉각·현실적으로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 아울러 후보시절 약속했던 다양한 농업관련 공약들을 이행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먹고사는이야기는2019년 05월 11일부터 매일 오전6시, 오후2시, 11시  "소비자TV"에서 방송됩니다.
소비자TV는 IPTV : KT olleh tv 218번, SK Btv 275번. LG U+tv 247번에서 시청가능합니다.
그 외 자세한 채널 안내는 홈페이지 www.ctvkorea.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