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남권
한국실크연구원-선비문화원-실키안 손잡았다동반적 협력관계구축 위한 3자간 업무협약 체결진주실크.선비문화.남명학 우수성 홍보.교육.연수
  • 한송학 기자
  • 승인 2019.05.15 16:57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경남=한송학 기자] 한국실크연구원(원장 장민철)과 한국선비문화연구원(원장 최구식), ㈜실키안(대표이사 김정용, 진주실크 공동판매법인)이 상호 발전적 관계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한국선비문화연구원 2층 다목적실에서 체결했다.

한국실크연구원과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실키안이 진주실크의 우수성과 선비문화와 남명학, 진주실크제품의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실크연구원 장민철 원장, ㈜실키안 김정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진주실크’관계자 및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최구식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한국실크연구원은 진주실크 관련업계에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의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선비문화 및 남명학을 홍보하고,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한국실크연구원이 제공하는 홍보물품을 통해  교육, 연수, 체험 등 프로그램 이용자에게 진주실크의 우수성을 홍보하게 된다.

㈜실키안은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이용자들에게 진주실크제품을 할인 제공하여 진주실크 제품의 저변화를 도모하게 된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명사상과 정신을 현대 국가의 중심사상으로 자리잡게 하여 국민의 정신을 올곧게 세움으로써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우리의 전통산업인 진주실크 산업을 널리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장민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복식문화산업의 중심인 진주실크산업과 민족사상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선비문화의 정신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여, 기관의 상호발전을 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행복의 좌표를 제시하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송학 기자  hannews11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송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