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기저귀 2019년 5월 브랜드평판...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기저귀 2019년 5월 브랜드평판...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5.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4월 25일부터 2019년 5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658,36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421,615개와 비교하면 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군, 킨도, 하기스, 나비잠, 보솜이, 마미포코, 리베로, 슈퍼대디, 슈베스, 대디베이비, 토디앙, 쿠잉, 메리즈, 밤부베베, 밤보, 네이쳐러브메레, 네띠, 모모래빗, 에코제네시스, 네츄럴블라썸, 베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02 소통지수 333,422 커뮤니티지수 218,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5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696,072와 비교하면 7.11%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093 소통지수 328,105 커뮤니티지수 212,4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6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7,353 와 비교하면 19.13% 상승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284 소통지수 214,745 커뮤니티지수 296,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0,2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687,646와 비교하면 3.29% 상승했다.​

4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74 소통지수 137,085 커뮤니티지수 106,2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9,4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5,868와 비교하면 7.69% 상승했다.​

5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00 소통지수 196,947 커뮤니티지수 105,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4,1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9,200와 비교하면 21.22% 하락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421,615개와 비교하면 4.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24% 하락, 브랜드 소통 3.76% 하락, 브랜드 확산 31.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추천하다, 선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씬씬씬, 팬티기저귀, 신생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1.0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5일부터 2019년 5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