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의 축제 분위기 속에 대규모 불꽃이 '팡팡'

불꽃쇼 사진(사진=포항시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포항시의 15번째 강렬한 불꽃축제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형산강체육공원과 포항운하에서 진행된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는 ‘70년 역사 포항, 희망의 불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총 122만 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포항시의 저력을 입증했다.

불꽃쇼 사진(사진=포항시 제공)

 올해 축제는 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올해 포항문화재단은 시 승격 70년을 맞이해 그 어느 해보다도 강렬한 불꽃의 향연을 선보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새로운 환상의 순간을 선사했다.

불꽃쇼 사진(사진=포항시 제공)

 단연 압권은 국내 최대 너비의 불꽃쇼를 볼 수 있었던 “그랜드 피날레”였다. 6분간 3만 5천발에 다다르는 연화연출은 고요하면서 잔잔히 연화발사구역의 범위를 조금씩 선보이다 화려하고 웅장하게 터지는 야성과 같은 불꽃의 향연은 현장에 있던 관람객에게 불꽃의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었다.

불꽃쇼 사진(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 이강덕 시장은 “진정한 시민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포항시민이 더욱더 많은 참여와 아이디어를 내주고 내년에는 올해의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나은 축제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