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수 총장 ‘교육 혁신 분야, 연구역량 강화 분야, 대학 행정체제 개편’ 등 세부 목표 제시

원성수 총장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6월 20일(목) 오전 11시 백제교육문화관 1층 컨벤션홀에서 공주대학교 제7대 총장 원성수 박사(사진) 취임식 행사가 진행됐다.

 원성수 총장은 공주사대부고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법정대학 지역개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The University of Akron 행성학 석사와 The university of Texas at Arlington 행정학 박사를 받고, 지난 2000년 3월에 공주대 행정학과 교수로 임명되어 재직하고 있다.

원 총장은 공주대 대외협력본부장,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충남교육청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농림축산식품부 보통징계위원회 위원, 교육부 정책자문위원회 미래교육전략분과 위원,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단(책임)전문위원, 인사혁신처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보건복지부 자체평가위원, 국가보훈처 정부혁신 추진자문단 위원, 충청남도 교육청 공직자 윤리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원성수 총장 취임식(사진=공주대 제공)

 취임식 행사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병석, 정진석, 박완주, 홍철호, 어기구, 이명수 국회의원과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감, 김영섭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장, 윤태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 국공립대학 총장 및 도내 대학 총장, 지자체 각급 기관장 및 대표, 시도의원, 전임 공주대 총장, 공주시 단체장, 교직원, 동문 및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원성수 총장 취임식(사진=공주대 제공)

 원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가르치는 이에게는 교육이 즐겁고 연구가 자유로운 대학, 배우는 이에게는 배움이 신나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자랑스러운 대학, 일하는 이에게는 성장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대학”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원 총장은 대학발전 비전으로 교육 혁신 분야, 연구역량 강화 분야, 대학 행정체제 개편 등을 나뉘어 세부 목표를 제시했다.

원성수 총장 취임식(사진=공주대 제공)

 우선 교육 혁신 분야로 전통적인 강의실에서의 지식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함께 학습해 나가는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 연구역량 강화 분야로 공주, 예산, 천안의 캠퍼스별로 특성화된 R&D 센터를 구축해 연구 활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 각 캠퍼스 및 단과대 간의 균형을 맞추어 본부조직을 개편하는 것 등의 계획이다.

원성수 총장 취임식(사진=공주대 제공)

 또 원 총장은 “충남과 나아가 세종을 아우르는 거점 국립대로서 그 위상을 반드시 확보하겠다며 지난 7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의 30년을 준비하여 “미래를 이끌어 가는 대학”의 초석을 쌓겠다“ 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