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옷 입은 ‘갈치‘와 원기 회복에 좋은 ‘문어‘ 드세요!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8월 이달의 수산물로 은빛 옷을 입은 눈부신 갈치와 원기 회복에 좋은 문어를 선정했다.

문어
문어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해 혈관에 탄력을 주며,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원기 회복과 심장병당뇨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망막의 기능을 개선해 눈 건강에도 좋으며,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갈치
갈치

생김새가 칼과 같다 해 이름 붙여진 갈치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라이신의 함량도 높아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우리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갈치와 문어를 더욱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8.1.~7.)와 홈플러스(8.1.~8.), 롯데마트(갈치: 8.1.~7. / 문어 8.8.~14.)에서 20~3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81일부터 31일까지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갈치와 문어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갈치와 문어를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만개의 레시피홈페이지와 어식백세 블로그에 게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