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필품 등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 구성원 근무여건·권익증진에 노력할 것

국회보좌진생협 단체사진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기자] 국회보좌진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국회보좌진생협’·이사장 김종욱)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공식 출범했다.

이날 행사는 정병국·홍철호·어기구 의원과 국회보좌진생협(이사장 김종욱)이 공동 주최했다.

김종욱 국회보좌진생협 이사장

김종욱 국회보좌진생협 이사장은 보좌진과 사무처는 입법활동 지원을 위해 협업하는 소중한 파트너이고 국회는 우리의 소중한 일터라며 구성원들의 소비편익 향상과 다양한 생활문화 사업을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안겨드리겠다고 강조했다.

각 지역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등 추석 특판 생협물품 전시회도 같은 장소에서 28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국회보좌진생협 온라인 복지몰에서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조합원들의 소비 편익을 위해 쇼핑몰 최저가 대비 최대 80% 할인이 적용되는 특가로 생활 용품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황철호 자유한국당 의원

국회보좌진 생협은 여야, 사무처, 출입기자 구분 없이 국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열린 조합을 지향하고 있다. 조합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제도, 정책연구 사업, 해외 의회·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역량 강화와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생협에서 발생하는 이익은 조합원의 이용 실적과 납입 출자금에 따라 배당하고 향후 금융서비스 추진을 통해 생활안정자금, 퇴직자금 등의 지원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