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암 발병시 가장 큰 우려사항으로 많은 사람들이 치료비 부담을 꼽았다고 한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 보다 큰 것이 치료비 부담이 나오고 있는 것은 그만큼 암 치료에 많은 비용이 소진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78세 이상 노인 5명 중 2명이 암으로 투병중일만큼 암은 우리 주변에서 너무 쉽게 볼 수 있다. 건강하다고 자부하던 사람들도 갑작스럽게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젊었을 때, 건강했을 때 미리 암보험을 통해서 암에 대해서 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암이 두려운 이유는 처음에도 얘기했듯이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건강보험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다른 나라 보다는 확실히 암 치료 할 때 비용적인 부담이 덜하긴 하지만 암 진단을 받은 사람 80% 이상이 실직하였고, 재취업을 위한 기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큰 돈이 많이 소비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을 통해서 비용에 대한 부담은 덜고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맞는 암보험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best.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11102) 를 통해서 암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 암보험가입조건, 암보험비갱신형, 무해지환급형보험, 암보험추천 등 암보험 가입에 있어서 알아야 사항을 제대로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보장을 챙기는 것은 물론이고 치료비가 많이 드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에 대한 구성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에서는 암에 대한 보장은 물론이고 3대 질환으로 꼽히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에 대한 보장도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을 준비할 때 함께 준비하면 훨씬 유리하다. 또한 암보험에는 비갱신형암보험, 갱신형암보험으로 구분된다.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지만 물가 변동의 영향 받는 점 없이 같은 보험료로 정해진 납부 기간에만 납부하면 만기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암보험이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하지만 가입하는 사람의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한 달에 납부하는 암보험료를 보험사별로 비교해보고 보장 혜택까지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기본보험으로 불릴 만큼 다른 보험 준비하기 어렵다면 실비보험만이라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말이 있다. 특히 2018 4월 이후에 개편된 실비보험은 단독실손보험으로 보장하기 때문에 다른 보험의 특약을 함께 구성하던 종합형과 차이가 있다. 온전히 실비보험에 대한 보장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줄어들면서 가입하는 사람들도 더 늘었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이 단독으로 개편되면서 병력이 있는 유병력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실비보험도 함께 선보였다. 현재 혈압약을 먹고 있어도, 이전에 수술한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실비보험도 많은 분들이 찾는 추세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inType=RC19111101) 를 통해서 실비보험에 대한 기본 보장은 물론이고 실비보험료, 실비보험가입조건, 실비보험가입방법, 실비보험다이렉트, 실비보험순위, 60대실비보험, 20대실비보험 등 다양한 실비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실비보험의 기본 보장은 입원비, 통원외래비, 약제비를 보장 받을 수 있고, 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90%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는 80%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이 단독으로 구분되면서 실손보험에 대한 특약이 따로 구분되었다. 특약은 3가지로 도수치료, 증식치료, 체외충격파치료 / 비급여주사제 / MRI, MRA 구분된다. 특약으로 빠진 항목들을 보면 한 번 치료 받는데 큰 돈이 들어가는 항목들이다. 그래서 특약을 통해 준비해야 제대로 된 보장이 가능하다. 특약을 모두 가입했다고 갑자기 보험료가 올라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특약을 모두 준비하는 것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실비보험 상품 별로 보험료를 확인해볼 수 있다. 같은 보장이지만 보험사 따라 보험료는 차이가 있으니 꼭 보험료 산출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