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광역‧기초의원 11명에게 상을 전달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 = 김하영 기자]  

저는 지금 제9회 2019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이 열리고 있는 현장에 나와 있는데요. 한 해 동안 경기도의 지역 발전을 위해서 애쓴 의원들을 한번 만나보겠습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 2019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경기도 내 광역‧기초의원 11명에게 상을 전달했습니다.

광역의원은 김직란, 성수석, 박덕동, 양경석 경기도의회의원, 기초의원은 조석환, 장정희 수원시의회의원, 조오순, 최청환 화성시의회의원, 이상복 오산시의회의원, 서학원, 유광철 안성시의회의원이 선정됐는데요.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는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동료의원과 지인 등 20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습니다.

박익희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뉴스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는 시대에 언론인들은 언론의 위상 정립에 힘써야한다”고 회원사들을 독려하고 수상자들에게 “경기도민과 지역민을 위해 멋진 의정활동을 펼쳐 더욱 훌륭한 정치인으로 성장하시길 경언련 회원사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그동안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6회 수상자),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3회),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화성 병, 5회 수상자), 이재준 고양시장(1회 수상자), 안승남 구리시장(4회 수상자), 임병택 시흥시장(5회 수상자) 등 11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는데요.

3회 수상자인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언론사에서 주시는 상은 도민들의 눈높이에서 의정활동을 평가해서 주시는 상이기에 더욱 뜻깊다”면서 수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2019년 많은 현안들이 있었고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에 이슈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런 일들을 우리 시‧군과 함께 손잡고 의정활동으로 도민들의 가려운 곳을, 애환을, 기쁨을 함께 만들어가고 계시는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수상자들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은 축사에서 “경기언론인연합회가 1년 동안 의정만 바라보고 충실히 활동하신 분들을 수상자로 선정해주셔서 수상자들을 대신해 감사드린다”면서 “지방자치분권시대에 지역언론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언론으로서 경기언론인연합회가 처해 있는 어려운 상황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 역할이 있다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조오순, 최청환 화성시의회 의원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기쁜 마음을 드러냈는데요. 직접 만나 자세한 얘기 들어봤습니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제가 의정활동 5년 만에 처음 상을 받은 게 이 상이었어요. 열심히 일하는 우리 의원들한테 큰 힘이 될 수 있는 어떤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에서도 마찬가지고요. 경기언론인연합회에서 상을 받음으로 인해 남은 기간 더욱 더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리라고 믿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수상자들 중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소속 박덕동 의원을 만나 수상소감을 들어봤는데요. 박덕동 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며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소신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덕동 경기도의회 의원

“사실은 제가 수상할 자격이 있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은 안 하고요.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특별히 마을교육공동체라고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는데 입시와 경쟁 위주가 아니라 정말 그 아이의 창의적이고 아이의 기본이 된 그런 교육으로 가야된다는 것을...”

경기언론인연합회는 2011년 경기도에 연고를 둔 언론사들이 모여 출범한 언론인 단체로 현재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기1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신문,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등 11개 언론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교통뉴스 김하영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