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기업 ㈜육육걸즈, 완산구 호동골에 새로운 본사사옥 마련·23일 준공식 가져
전주청년 창업기업이 연매출 500억원 규모의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 더 큰 도약 준비

[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20대 여성청년 CEO가 운영하는 창업기업이 연매출 5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해 전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3일 전주시에 따르면 ㈜육육걸즈(대표 박예나)는 이날 완산구 호동골 육육걸즈 신사옥에서 김승수 전주시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회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옥 준공식을 가졌다.

내·외빈과 회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옥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전주시)

 

㈜육육걸즈는 27세의 여성 CEO인 박예나 대표가 운영하는 여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로, 회원수 80만, 연매출 500억원, 해외수출 등 온라인 쇼핑업계의 강자로 평가 받는 전주지역 대표 청년창업기업이다.

이날 준공식은 육육걸즈의 성장과정을 돌아보는 회사소개 및 경과보고, 박예나 대표의 기념사, 내빈축사, 테이프 컷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육육걸즈는 박 대표가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 때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옷을 판매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16세가 되던 2008년 1월 사업자 등록을 내고 본격적으로 창업에 뛰어들면서 시작됐다.

당시 대부분의 여성의류업계가 날씬한 여성이 입는 44~55사이즈를 고집했다면, 육육걸즈는 보통여성들을 위한 옷에 집중해 ‘사회통념을 깨자’는 박 대표의 도전이 빛을 발하며 연매출 500억원이라는 성공신화를 있게 했다.

이에 앞서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난 2017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기(氣)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육육걸즈를 방문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전주시장,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사진=전주시)

 

시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청년창업기업과 중소기업 등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애로사항 해결에 힘써 기업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박예나 ㈜육육걸즈 대표는 이날 “중학생 때 좋아서 시작한 일이 사업체가 되었고, 이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지금까지 함께 애써주신 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노력해 지역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청년이 창업한 기업이 어느덧 여성의류 쇼핑몰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것이 너무도 자랑스럽다”면서 “육육걸즈처럼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청년들이 성공창업으로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