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력한 대출규제가 연이어 발표되면서 주택담보대출 혹은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는 역대 최고 강도의 아파트담보 대출규제에 맞추어 각 상황별 규제내용에 따른 대안도 제시해 주고 있다 보니 입소문을 타 큰 인기다. 모든 은행의 금리나 대출조건을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슈가 되고 있는 대출 규제 내용 뿐만 아니라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버팀목대출 등과 같은 정부상품까지도 비교해 내 조건에서 가장 유리한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현재 아파트담보대출은 2%대 중반으로 계속된 저금리 기조에 기준금리까지 인하되다 보니 시중은행 저금리 상품으로 대환대출을 하기 위해 발 빠른 금융 소비자들은 은행이나 금리비교사이트를 방문하여 알아보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불필요한 이자나 부대비용을 지출하는 소비자들이 상당히 많다. 이럴 때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나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을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 담보대출을 제대로 받으려면 모든 은행의 상품을 비교하여 나에게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아야 하지만 직접 알아보기엔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때문에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빌라담보대출 등 대출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최저금리 은행 및 상품에 대한 정보, 내가 대출을 받았을 때 매달 나가는 비용과 조건들에 대한 정보를 10분 이내의 상담으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을 비롯하여 보험사, 2금융권, 서민형대출 상품에 대한 최적의 상품을 안내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조건, 금리, 한도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다양한 금융정보, 특판금리, 경제뉴스를 발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과는 달리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일반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상대적으로 대출의 사각지대에서 저금리상품을 이용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금리비교사이트의 경우 일반 부동산대출에 대한 전담부서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대출시장 전반에 대한 비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론 상담 및 감정서비스는 무료로 이루어 진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