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매거진 ‘씨네리와인드’, 금년부터 IMDB에 영화 비평·비평 기사 제공

오인천감독,김준모작가(사진=씨네리와인드 제공)
오인천감독,김준모작가(사진=씨네리와인드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온라인 무비 매거진 ‘씨네리와인드’(발행인 한재훈)가 2020년부터 인터넷 무비 데이터베이스(IMDB)에 전문가 평론-리뷰(Critics)를 아웃링크 형식(External Reviews)으로 제공한다.

씨네리와인드 측은 “올해부터 씨네리와인드가 제공하는 기사 중 일부 기사를 IMDB에 전문가 리뷰-비평 부문에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IMDB에 등록되는 기사에 대해 “영화 기사 중 리뷰, 평론, 칼럼이 해당되며, 등록될 글은 국내 영화를 포함해 IMDB에 등록된 전 세계 모든 영화”라고 덧붙였다.

씨네리와인드 홈페이지(사진=씨네리와인드 제공)
씨네리와인드 홈페이지(사진=씨네리와인드 제공)

등록되는 기사는 IMDB 홈페이지에 씨네리와인드닷컴(CineRewind.com)으로 표기되며, 극장용 영화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아마존 영화, TV-Series, 드라마 등이 포함된다.

인터넷 무비 데이터 베이스(IMDB)는 아마존닷컴이 운영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다. 1990년대에 만들어져 영화, 배우, 텔레비전 드라마, 비디오 게임 등에 관한 200만여 개 이상의 영화, TV,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400만여 명 이상의 출연진, 스태프를 포함하여 1억여 개가 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영화 사이트 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사용자가 적지만, 해외에서는 이용자 층이 매우 넓다.

한편 씨네리와인드는 2019년에 창간된 영화-문화 언론사로, ‘달빛 아래, 영화 한 잔’ 등을 저서한 한재훈 작가가 창간했다. 상업 영화, 독립 영화, 예술 영화 등 다양한 작품의 리뷰, 칼럼, 평론 등의 심층적인 글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