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여러 가지 만성 질환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걸리면 치료가 쉽지 않고 돈이 많이 들어가는 질환인 암, 오늘은 ‘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암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우리나라의 위암, 대장암 발생률은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다. 하지만 비해 사망률은 세계 최저 수준이라고 한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뛰어난 의료 수준과 치료제의 발전 등이 암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암이 여전히 부담스러운 이유는 바로 치료비 때문이다. 암 치료가 감기처럼 며칠 약먹고 완치되는 질병이 아닌 입원, 항암치료, 수술 등 여러 과정을 겪으면서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꽤 큰 비용이 들게 된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암보험인 것이다.

암보험 상품은 그 종류와 보장 내용이 보험사별로 천차만별이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cancer-supermarket.com/?backpage=off&inType=RC20031002 )를 통해서 암보험비갱신형, 암보험갱신형, 다이렉트암보험 상품 등 암보험추천 상품까지 알아볼 수 있다. 메리츠암보험(메리츠올바른암보험), 신한생명암보험, 농협암보험, 롯데손해보험암보험, 흥국화재암보험 등 보험사 별 암보험의 특징에 따라 가입자에게 맞춤 암보험 선택도 가능하다. 대부분의 암보험이 비갱신형암보험 상품이 유리하다고 하지만 가입하는 연령, 병력 등 가입자에게 맞춤 암보험이 갱신형암보험이 될 수도 있기에 가입하기 전에 필히 보험료 산출과 보장 내역을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암보험 가입시 중요한 점은 암 진단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소액암, 유사암이 일반암의 몇 %까지 보장이 되는지는 꼭 확인해 봐야 한다. 같은 보험료를 내더라도 A상품의 유사암 진단금은 500만원인데, B상품은 진단금이 1,000만원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큰 목돈인 만큼 암 진단금이 어느정도 하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은 찾는 보험 상품이 실비보험일 것이다. 의료비에 대한 전반적인 보장의 단독실손보험 개정으로 좀 더 저렴한 보험료로 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은 기본형의 특약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기본 보장은 최대 5천만원 한도로 상해, 질병으로 인한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의 약 제조비용까지 포함된다. 특약으로 구분된 항목은 도수치료, 증식치료, 체외충격파치료/ MRI, MRA / 비급여주사제가 해당 되며 이 3가지 특약은 선택적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특약 3가지를 다 가입해도 보험료가 크게 상승하지 않기 때문에 보장 범위를 넓히기 위해서는 특약을 모두 가입하는 편이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서 보험료는 다르게 나온다. 현재 30세 기준으로 실비보험료를 산출해보면 1만원대로 가입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가입을 망설이셨던 분들도 단독실손보험으로 든든하게 실비보험 하나 준비가 가능해 진 것이다.

실비보험이 단독실손보험으로 바뀌고 실비보험의 3가지 특약 외는 다른 특약을 넣어서 보험을 구성할 수 없다. 그래서 어떤 보험사의 실비보험을 가입해도 보장은 동일해졌다. 그렇다고 보험료까지 동일해진 것은 아니다. 같은 실비보험이라고 해도 메리츠 실비보험, 삼성 실비보험, 흥국 실비보험, 롯데 실비보험, DB 실비보험 등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입 전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backpage=off&inType=RC20031001 )에서 보험료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실비보험다이렉트,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가입조건, 상해실비보험, 65세실비보험 등 실비보험 가입의 궁금했던 점은 물론 보험사 별 실비보험 산출이 가능하다. 또한 실비보험 가입 후 2년간 보험료 청구가 없다면 보험료의 10% 할인까지 적용된다고 하니 혜택 누리면서 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병력이 있어서 실비보험 보험이 가입이 어려웠던 사람들도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실비보험, 유병자건강보험 상품까지 한 자리에서 비교해보고 확인할 수 있으니 그 어느때보다 신중하고 정확하게 실비보험 관련 소식을 얻어갈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