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중국 광동성 왕홍과 함께 한국농식품 SNS마케팅 추진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 (사진=aT)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 (사진=aT)

[한국농어촌방송 = 김미숙 기자]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소비자 대상 K-FOOD 마케팅도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중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왕홍과 연계한 SNS 쿠킹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팔로워 3백55만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谭乔尹Emma)와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

SNS 라이브 쿠킹쇼 방송영상 (사진=aT)
SNS 라이브 쿠킹쇼 방송영상 (사진=aT)

지난 6일에 중국 생방송 중계 1위 채널인 이즈보에서 인기 왕홍이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면서도 재밌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진행한 결과, 단 하루 만에 무려 1억4천만명이 시청했다.

aT는 지난 5월 30일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하여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를 통해 송출하여 1,200만 뷰를 기록하였다.

그 결과 라이브 쿠킹 영상은 ‘실시간 왕홍 순위’ 33위에 올랐고, 웨이보 송출 영상 3편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하여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