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선 간 충돌 1건, 강풍으로 인한 침몰 및 좌주 사고 연속 발생

고흥군 등량만 용동 앞 해안가에서 좌주된 상태로 발견되어 해경의 응급조치와 안전관리로 같은 날 밤 9시 이주 되어 모항으로 입항했다(사진제공=여수해경)
고흥군 등량만 용동 앞 해안가에서 좌주된 상태로 발견되어 해경의 응급조치와 안전관리로 같은 날 밤 9시 이주 되어 모항으로 입항했다(사진제공=여수해경)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여수=이민구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오늘 고흥 녹동항 북방파제 남방 0.1해리 해상에서 어선 간 충돌사고가 발생하였으나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29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29일 7시 46분경 소록대교 인근 해상에서 A호(3.37톤, 고흥선적, 승선원 2명)와 B호(2.34톤, 고흥선적, 승선원 2명)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B호 승선원 2명의 경미한 부상 외 큰 피해는 없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각 선박은 항행 중 전방주의 의무를 태만히 하여 충돌한 것으로, 특히 소형 선박들은 일출·일몰시에 잘 보이지 않으므로 지정 등화를 점등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28일에는 C호(9.77톤, 보성선적, 경유 1000리터 적재)가 강풍에 계류줄이 끊어져 표류, 고흥군 등량만 용동 앞 해안가에서 좌주된 상태로 발견되어 해경의 응급조치와 안전관리로 같은 날 밤 9시 이주 되어 모항으로 입항했다.

※ 좌주 : 선박이 모래톱 위에 얹히는 것, 암초에 얹히는 좌초와 다르다.

29일 오전 10시 46분경에는 고흥군 나로도 축정항에서 정박선 D호(3톤, 고흥선적, 휘발유 400리터 적재)가 전복된 상태로 발견되어 해경이 안전관리 중이며 해양오염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