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관내 7개교 중학생 29명, 고교생14명 참여

신생아 모자뜨기(사진=고창군)
신생아 모자뜨기에 참여한 청소년들(사진=고창군)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고창=박문근 기자] 고창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1월21일부터 최근까지 관내 7개교 중고생 43명(중학생 29명, 고교생14명)이 참여한 ‘2020 작은나눔 큰 행복 모자뜨기’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세이브더 칠드런이 매년 진행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생후 28일 미만의 신생아를 위해 털모자를 직접 떠서 보내주는 캠페인으로, 참여 학생은 봉사활동 시간 5시간씩을 인정받게 된다.

청소년수련관은 2016년부터 5년째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급 학교를 통해 신청한 학생들은 뜨개질 재료를 받아가 각자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모자를 완성한 후, 제작 인증사진과 소감을 메신저에 올리고 완성품을 수련관에 제출하면 된다.

모아진 완성품은 세이브더칠드런에 보내지며, 자원봉사자들의 꼼꼼한 검수를 거쳐 아프리카 신생아들에게로 가게 된다.

최지수(고창여고 2)은 "손은 힘들었지만, 마음은 꽉차는 봉사였다.", 전종혁(영선중 3)은 "제가 만든 모자가 신생아를 위해 쓰인다니 뿌듯하고 즐거웠으며 다음에도 다시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 이윤하(고창여중 2)는 "모자를 뜨면서 아가들이 쓴다고 생각하니 더 열심히 만들게 되었고 뿌듯했다."는 등 청소년들이 참여 소감을 보내왔다.

체육청소년사업소 정혜숙 팀장은 "비대면 봉사 체험 등 코로나19로 인한 시대 변화와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질높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역량을 키워가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