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 경험과 자기계발 및 진로탐색 기회 가져

여수시 관내 초 · 중 ·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6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여수교육지원청(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 관내 초 · 중 ·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6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여수교육지원청(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여수=이민구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1월 18일(월)부터 1월 22일(금)까지 5일간 관내 초 · 중 ·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62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와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1일 1강좌 소그룹 인원으로 편성하였으며, 접촉을 최소화 하고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지역사회 우수 체험처 7곳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실시한 방학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생크림케이크 만들기, 몰드 초콜릿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멘탈매직 등 제과제빵, 초콜릿공예, 마술, 원예 활동을 실시하였고, 오후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커피드립 및 추출, 생활요리, 우드트레이 만들기 등 바리스타, 요리, 목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교육 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갖고, 자기계발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내용들로 구성하여 좋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교육장은 “방학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학생들이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답답한 시간을 잠시나마 해소 하였으면 한다.”며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