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백신 수송 및 접종을 위해 경찰 가용 인력을 최대한 동원할 계획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 수송 현장 점검(자료제공=전북경찰청)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 수송 현장 점검(자료제공=전북경찰청)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경찰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안전한 백신 수송 및 접종을 위해 경찰 가용 인력을 최대한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교훈 경찰청장은 25일 14시 전주시 중앙동소재 전주시보건소 백신수송 현장을 찾아 백신 보관 및 접종장소 현장을 점검 하면서 “백신 접종 시작은 일상 회복을 위한 첫걸음이자 모든 국민들의 희망인 만큼,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의하며 차근차근 준비해 왔다.”며 “백신 수송․보관․접종 全 과정이 안전하게 이루어지도록 경찰력을 총 동원하여 빈틈없는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경찰은 이천물류센터에서 도내 1차 접종기관(보건소․요양병원)으로 백신을 수송하는 데에 고속도로순찰대․교통경찰 순찰차 31대 63명을 편성하여 가용경력 총 동원해 최고 수준의 안전을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수송 중 우발상황에 대비하여 백신수송 관계자 등과 112치안종합상황실간 비상연락체계 핫라인을 구축, 즉응태세를 유지하고, 백신 보관·접종기관에는 방범시설 점검과 관할 지역경찰관서에서 매 2시간 연계 순찰을 하는 등 경찰서장이 현장지휘 하는 등의 총력대응 안전대책을 마련하였다.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은 백신 수송 관련 현장에 동원된 경찰관들을 격려하면서 “이번 백신이 보건소․요양병원 등 1차 접종기관에 안전하게 전달되고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하여 백신의 수송․보관․접종이 빈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달라”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