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EO·인사담당자 취업특강, 역량강화교육 취업 눈높이 조사

[한국농어촌방송/익산=박성진 기자]익산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가 구직자와 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25일 산업관리공단 익산지사에서‘지역경제살리기를 위한 원스톱 미스매치 선제대응 프로젝트’를 개최하고 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강화교육과 취업 눈높이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에 맞게 현장형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하고 기업 입장에서 원하는 근로자 인재상을 미리 배워 기업과 구직자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전문가와 기업 CEO, 인사담당자와 함께 취업진로 특강이 진행됐다.

해당 특강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진로 방향 제시 기준에 도움을 주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실무능력에 맞는 취업 준비 과정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센터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구직자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눈높이 조사를 실시해 취업역량과 취업 희망 직종 파악, 취업을 위한 개인별 역량 강화 등을 위한 교육을 제시하며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김형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며“구직·구인자 만남을 자주 가져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 기업이 원하는 구직자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스매치 취업특강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익산시)
미스매치 취업특강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익산시)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