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에 사업착공해 2023년 완료할 예정
침수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

김제역지구 풍수생활권 실시설계 중간보고(사진=김제시)
김제역지구 풍수해생활권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23일 시청 2층 재난상황실에서 박준배 시장을 비롯한 재해관련 위원 군산대 김경수교수, 전주대 이명규교수, 박민우 안전개발국장, 이영석 안전재난과장 등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역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그동안의 김제역지구 풍수해생활권 설계 용역의 추진 현황과 기본계획안에 대한 용역업체의 설명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 의견 개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0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김제역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총사업비 395억원으로 배수구조물 개량 및 신설 L=2.35km, 펌프장 2개소 및 펌프일체형수문 1개소 , 천변저류지 및 유수지 각1개소 하천(두월천)제방 정비 L=0.8km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금년에 사업착공해 오는 2023년에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또한 여수해지구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을 김제역지구에 포함하여 64억원을 증액한 459억원으로 총사업비 변경 추진할 계획으로 있으며, 이번 사업으로 자연재해 위험요인 침수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정비사업을 시행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해 자연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