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제안으로 함께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

순천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홍보물(제공=순천시)
순천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홍보물(제공=순천시)

[한국농어촌방송/순천=위종선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해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시는 시민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학습 형태 확산과 지역 특화·미래대응·시민력 향상 교육 과정 확대 및 평생학습 내실화를 다지며,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분야는 총 2개 분야 7개 사업으로 학습 네트워크형 함께하는 학교(2개), 학습리더 양성형 질문하는 학교(5개)이며,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민간·공공평생교육기관·협동조합·대학교 등 기관·단체에서 신청 가능하다.

시를 중심으로 2개 이상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운영을 위한 학습 네트워크형 2개 프로그램과 순천형 생태·경제교육 등 지역 특화형, 세대·계층간 융합 등 학습리더 양성형 공모 주제로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순천시 홈페이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오는 5월 4일까지 순천시 평생교육과 전자우편(pinklamp7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14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해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 평생교육과(061-749-67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