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계속, 어린이들의 항일운동 역사장면 재현 등 통해 나라사랑 마음 실천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2019전도 태극기 그리기 대회 및 태극 바람개비 돌리기 체험 행사’가 7일 제주 항일운동의 역사와 문화의 전당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 항일기념관(청장 황의균)에서 열렸다.

(사진=제주도청 제공)

 이날 행사에는 도내 5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 150여명이 참여했다. 6월 20일까지 열릴 이번 행사의 첫날에는 참가 어린이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부르기를 체험했다.

 

(사진=제주도청 제공)

태극기에 담긴 의미와 올바른 태극기 그리기 방법을 익혀 자신만의 태극기를 창의적으로 표현해 보는 기회도 주어졌다.

(사진=제주도청 제공)

 또한 어린이들은 태극 바람개비를 들고 만세동산에 올라 독립 만세를 외치며 제주 항일운동 역사의 한 장면을 재현해 보는 등 나라 사랑의 마음을 직접 실천했다.

 이번 태극기 그리기 대회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 및 보훈청장상 등 50여점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8월 중 개최되는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다.

 항일기념관은 “해마다 참가인원이 증가하면서 올해도 도내 50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1,571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다”며 기쁜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