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소비자뉴스
백종원, 유튜브 채널 개설 24시간 만에 '구독자 70만' 돌파유튜브 개설 이유?...“인터넷에 백종원 레시피 검색해 보니 내 레시피와 달라”
  • 송다영 인턴기자
  • 승인 2019.06.12 13:44
  • 댓글 1
(사진=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캡쳐)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백종원이 유튜브를 시작했다. 그리고 만 하루인 24시간 만에 구독자 수 70만을 돌파했다.

 지난 11일 백종원 요리사업가가 유튜브에 ‘백종원의 요리 비책’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동영상 8개를 게재했다.

(사진=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캡쳐)

 8개의 동영상은 각각 ‘백종원의 대용량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안녕하세요 백종원입니다’ 등 네 가지의 재생목록으로 분류됐다.

(사진=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캡쳐)

 백종원은 ‘안녕하세요 백종원입니다’ 동영상을 통해 유튜브 개설 이유를 밝혔다. 백종원은 “장모님이 전화가 와서 인터넷에 나온 백종원 레시피대로 갈비찜을 했는데 그 맛이 아니더라고 하시기에 장모님께서 보내준 레시피를 봤다” 며 “봤더니 제 레시피가 아니었다, 사람들이 음식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내가 만든 것과 다른 레시피를 보며 많은 것을 느꼈다”며 말했다.

(사진=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캡쳐)

 이어 ‘이것이 업소 스케일! 백종원의 대용량 레시피 첫 번째,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 동영상은 백종원이 제육볶음 100인분 제조하며 요식업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많은 조언을 건네며 약 160만 회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백종원 레시피’의 경우에도 돼지목살을 이용한 스테이크 카레 레시피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또 마니아 음식인 ‘홍어삼합집’ 같은 음식점을 어떻게 하면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도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어 향후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캡쳐)

 백종원은 그동안 TV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요식업 경영 노하우와 레시피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며 인기를 모았다. 그 인기 덕분인 지, 유튜브 채널도 개설 단 하루만에 60만명이 넘는 놀라운 수치의 구독자수를 돌파했다.

 대중매체에 이어 개인 방송 채널인 유튜브를 통해 백종원이 어떤 요리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들려줄지에 대한 여론의 관심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백종원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시작으로 tvN ‘집밥 백선생’, 올리브 ‘한식대첩’,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고교급식왕’ 등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송다영 인턴기자  rep02@ctv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다영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성민 2019-06-12 14:45:34

    요새 많은 유명인(?)분들이 유튜브로 많은 활동을 하는데 백종원님도 유튜브를 시작하네요. 검증된 요리인으로써 유익하고 좋은 동영상 많이 올려주실것 같네요. 앞으로 백종원님의 행보를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