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종 예비후보 대변인, “민주당 승리 위해 신속한 해명 있어야”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목포=김대원 기자] 4·15 총선 목포 더불어민주당(더민주) 경선 경쟁이 과도해지는 양상을 보이면서 우기종 예비후보(후보) 대변인이 불법선거운동 의혹에 대한 성명을 발표해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민주 우기종 후보 허철웅 대변인은 23일 성명을 통해 검찰수사 중에 있는 김원이 후보의 불법선거운동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허 대변인은 지난 23일 모 언론사의 ‘김원이 후보의 측근인사가 선거사무소와 같은 건물 한 식당에서 선거구 주민 10명 이상에게 식사 대접을 한 혐의로 검찰수사 중에 있다’고 한 보도를 인용하면서 제기된 사안에 대해 사실여부 확인을 요청했다.

언론보도를 인용한 허 대변인의 성명서에 따르면 식사 대접은 사전 약속이 이틀 전에 이뤄졌고, 10명 이상이 차량(버스)으로 이동했으며, 선거사무소 아래층에서 식사를 마치고 바로 김원이 후보를 만나 인사했다는 고발인의 진술내용이 상당히 구체적이다는 것이다.

허 대변인은 “이를 토대로 언론사 보도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이는 공직선거법상 불법행위에 해당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하고 “수사결과에 따라 기부행위로 판결나면 당선이 되더라도 무효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이어 “이 사건은 김원이 후보의 불법선거운동 차원을 넘어 전남의 민주당 후보 이미지에도 적지 않은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면서 “이와 같은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호남에서의 압승을 바라는 민주당원들의 기대가 물거품이 될 것이고 21대 총선에서의 승리로 문재인 정부 후반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는 당의 전략에도 심각한 균열을 초래하게 될 것이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이와 관련해 김원이 후보는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검찰수사에 대한 전혀 정보가 없으며 전혀 아는바 없다. 특정후보의 일방적인 주장이다”고 강조하며 고발자가 누구인지 확인했는지 여부를 되물었다.

한편 식사제공에 대한 불법선거운동을 검찰에 고발한 K모씨는 기자와 통화에서 “지난 13일경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하고 18일 검찰 진술을 받았다”며 “검찰에 불법선거운동 사실을 서면으로 제출했으며 이와 관련된 녹취록도 검찰에 함께 제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