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내년부터 서울시 모든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모바일 간편결제가 가능해집니다.

가맹점이 부담하는 결제 수수료는 ‘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서울사랑상품권’을 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판매대행점으로 선정된 ‘신한컨소시엄’과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신한컨소시엄은 ’23년 12월 말까지 2년간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를 맡게 됩니다. 

‘신한컨소시엄’은 ▴신한카드 ▴신한은행 ▴카카오페이 ▴티머니 등 결제 전문기업 4곳으로 구성됐으며, 주 사업자는 신한카드입니다. 

서울시는 지역사랑상품권법 상 자격이 있는 판매대행점과 협약체결을 함으로써, 그간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했던 상품권 초과발행, 구매 및 결제 오류, 서버다운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결제 전문기업의 역량을 활용해 소상공인 수익 증대와 서울시민 결제 편의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은 내년부터 ‘신한pLay’, ‘신한 Sol’, ‘티머니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머니트리’ 등 시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앱으로 바뀝니다.

단, 2022년 5월부터 서비스되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톡’ 앱은 상품권을 판매하지 않기에, 소비자가 다른 앱에서 구매한 상품권을 자동 조회해 결제만 가능합니다.

이번 협약은 ①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수수료 0% 유지 ②소비자 편의 및 혜택 강화 ③발행비용 80억 원 이상 절감 ④가맹점 마케팅 지원이 주요 내용입니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가맹점 수수료 0%, 결제방법 다양화, 가맹점 마케팅 지원 외에도 소상공인과 이용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가로 마련하는 중”이며 “서울시와 신한컨소시엄은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 상품권 플랫폼 운영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부활시키고 골목상권의 활력을 되찾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