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한국농어촌방송=김주연 인턴기자] 서울시가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 ‘가락시장’이 ‘서울 청년의 밀키트 창업’ 베이스캠프로 거듭납니다.

서울시는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 먹거리 분야의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락시장)·롯데마트와 손잡고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시는 1인 가구 증가, 비대면 시대 정착화 등으로 인한 밀키트 시장의 급성장세에 발맞춰,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먹거리 분야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목표했습니다.

‘서울먹거리창업센터’를 운영 중인 ‘서울시’는 우수한 창업 청년을 대상으로 재무,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밀키트 창업을 위한 전문 교육부터 시제품 제작, 상품화 전반을 지원합니다. 판로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마트는 마트 내 상품 입점을 지원해 개발된 밀키트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해 줍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지원’ 사업은 연간 3회에 거쳐 총 100명 내외로 모집하며, 1기수당 15개 팀을 선발해 총 8주간 교육, 컨설팅, 제품화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기생은 오는 4월 15일까지 신청 접수합니다. 가락시장 농수축산물을 활용해 밀키트 창업을 준비하는 서울시 거주 만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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