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전경. [사진제공=뉴스1]
강원도청 전경. [사진제공=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주연 인턴기자]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피칭 프로젝트' 공모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평화와 공존을 모토로 하는 피칭 프로젝트는 영화제 정체성에 맞는 장편영화 기획개발 공모전으로 올해는 ‘평화공감’ 부문으로 모집합니다.

공모 대상은 사회적 이슈와 평화, 통일 관련 소재를 다룬 순수 창작 기획작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개인이나 팀으로 접수해 1편만 지원 가능합니다. 아울러 영화 경력 제한이 없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는 평화라는 가치 안에 담아낸 공존과 갈등, 남북 관계를 다룬 작품,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국제적 이슈를 비롯해 기타 사회적 테마를 지닌 다양한 주제를 공모합니다.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다음 달 6일까지이며, 자세한 지원 규정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pipff.org)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본선 진출작은 4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이후 중간 점검을 거쳐 오는 6월 26일 영화제 기간에 공개 피칭이 진행됩니다. 수상작은 오는 6월 28일 공개되고, 최종 선정작은 총상금 4000만 원이 순위별로 차등 지원되며 '피칭 프로젝트 : 평화 공감 상'을 수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