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뉴스1]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 주자인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22일 경쟁 후보인 안철수 의원을 향해 "딱 부러지게 말하면 천-안이든 안-천이든 연대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천 후보는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결선투표가 있는 상황에서 연대라는 것은 의미가 없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관계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천 후보는 "개별 이슈가 있을 때 전략적 제휴 정도를 띄엄띄엄, 한두 번 상황을 봐서 하는 것이지 어떤 연대를 하겠다는 것은 과한 언론의 해석"이라며 "천안연대는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는 이날 이태원 상권 회복을 위한 자신의 공개 일정에 함께하자는 자신의 제안을 안 후보가 거절한 것에 대해선 "사실 정치가 '쇼'(show)이고, 내가 제안하는 것도 일부 쇼 적인 측면이 있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면서 "그러나 정치인은 필요하고 의미 있는 쇼가 있다면 해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나름의 캠페인도 될 수 있고 안-천 지지층은 그렇게 적대적 사이는 아니니까, 그렇게 기획한 것"이라며 "좋은 뜻에서 제안한 것인데 소통이 안 돼서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당정관계에 대해선 "대통령과 당 대표의 의견이 일대일로 부딪치면 대통령 의견을 존중하는 게 맞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거대한 민심에 있어서 대통령이 신뢰를 잃게 생겼다거나 민심에 정면으로 부딪친다면, 당 대표의 의견으로서가 아니라 우리 정당의 전체 풀뿌리 조직을 동원해 취합한 민심이 이반되고 있다고 할 때는 세게 말씀을 드리겠지만, 개인적 의견보다는 대통령의 의견을 가능한 한 존중할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전날 야당 단독으로 통과된 이른바 '노란봉투법'과 관련해선 "민주당도 그렇지만 우리 당이 특히, 흑백논리에 빠져서 마치 노조는 무조건 적인 것처럼, 민주노총을 해체해야 하는 것처럼 잘못 이야기하고 있다"며 "노조의 잘못된 행태는 비판해야겠지만 노조의 단결권은 헌법상 권리인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