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IHQ]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진이한이 숨겨놓은 발톱을 드러내며 탐욕의 끝판왕을 예고했습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13회에서는 최철웅(추영우)을 둘러싼 진실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진이한은 지방으로 좌천되었음에도 계속된 뇌물수수로 인해 투서가 올라왔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최철웅은 “3일의 기회를 주겠다”며 사표를 쓰라 말하지만 진이한은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며 최철웅을 협박했습니다.

“네 운명은 처음 내 손아귀에 목줄 잡힌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벗어나지 못해. 나 못 이겨”라고 섬뜩하게 말하며 과거 옥살이의 비밀과 이중호(김명수)의 죽음까지 언급했습니다.

강여진(강경헌)도 진이한을 궁지로 몰았습니다. 최철웅과의 마찰을 언급하며 진이한이 잘못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진이한은 이중호가 교통사고를 당할 때 가지고 있었던 편지 복사본을 건네며 상황을 역전시켰습니다. 편지에는 최철웅의 출생에 대한 진실이 적혀 있었던 것입니다. 여기에 황충성(전노민)과 유전자 검사를 한 서류까지 증거로 내밀며 강여진을 압박했습니다. 

진이한은 자신의 자리를 다시 남산으로 돌려놓을 것과 강여진이 참여한 금만철 회장과의 사업 수익의 30%를 받는 대가로 모든 사실을 덮기로 했습니다.

한편 진이한은 죽은 줄 알았던 이두학(장동윤)과 마주하고 생사의 귀로에 섭니다. 장동윤은 진이한의 머리에 총을 겨누며 엔딩을 장식했습니다.

주인에게 버려진 사냥개에서 하이에나로 돌아온 진이한과 열릴 듯 닫혀버린 판도라의 상자는 어떤 결말을 맞을지 18일 밤 9시 50분 KBS 2TV '오아시스' 14화에서 공개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