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뉴스1]
소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동물복지 문화 확산을 위해 19∼25일 '제2회 동물사랑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대상 동물복지 교육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동물복지 축산농장 및 축산물 소비 활성화 등 3가지 주제로 열립니다.

오는 20일에는 실험과 질병 등으로 희생된 동물의 넋을 기리는 '동물 추모제'를 개최합니다. 24∼25일에는 경북 김천시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동물복지 소개 영상을 보여주고, 동물복지 축산물 시식회를 진행합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행사기간 동안 ‘동물등록제도 운영 활성화 행사’도 진행합니다.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을 통해 동물등록 변경 신고(소유자 정보 변경, 등록 말소 등)를 한 소유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또 22일과 24일에는 아동 보육시설 2곳에서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합니다.

검역본부는 6월 한달간 동물복지축산 인증제도 관련 홍보영상을 고속철도(KTX) 서울역 내에 송출합니다.

이상준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동물복지 축산농장 및 축산물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제고되고 반려동물에 대한 건전한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