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동국대 듀이카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코로나를 겪으며 국내 반려동물 인구와 시장 규모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 국민의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75.6%는 개를 기르고 있었으며, 고양이를 기르는 가구는 27.7%였습니다. 지난해 반려견 수는 전년 대비 약 5.2%, 반려묘는 약 12.7%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이처럼 반려동물 전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의식주뿐만 아니라 편의와 패션 등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반려동물의 생활 및 미용 분야의 산업 영역들이 확장되고 있으며, 애견미용은 반려동물 양육가구에 있어 급부상 중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는 애완동물관리 전공의 세부트랙으로 반려동물케어와 애견미용을 신규 개설했습니다. 신설되는 애완동물관리 전공에서는 고3 수험생 및 N수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관리전공은 생명산업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각 트랙마다 신입생을 40명씩 모집하고 있습니다. 

세부트랙인 애견미용은 전문적인 기술을 갖춘 애견미용 인력을 양성함을 목표로 합니다. 해당 트랙에서는 동물병원, 경연대회 및 각종 세미나 등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가 제공되며 각종 대회의 심사위원, 석·박사 학위취득자 등의 전문 교·강사진의 직강을 수강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축산산업기사와 같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시 16학점을 전공필수 학점으로 추가 인정받을 수 있어 학위취득까지의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행정관리사 2급/3급, 텔레마케팅관리사 등 일반자격증을 통해서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의 애견미용 트랙은 학위 취득 후 국내외 4년제 3학년 일반편입 및 학위연계 등으로 진학할 수 있으며, 취업의 경우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카페,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진로진출이 가능합니다.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표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매년 200~300명, 누적 3,985명을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로 합격시키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학생의 만족과 성장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과 개인별 지도교수 배정 및 1:1 컨설팅 시스템, 무료편입영어 교육, 다양한 장학제도, 합격자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내신, 수능 점수와 무관하게 100% 인성면접을 통해 2023-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2024-1학기에는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신설되며, 세부트랙인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애견미용은 주간과정에 각각 운영됩니다.

이밖에 4년제 학사학위과정에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습니다.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 재활), 심리학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