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의원 조성희 원장
리엔장성형외과의원 조성희 원장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자 피부과를 찾아 시술을 택하는 경우 중 가장 많은 것은 ‘탄력’에 관한 것이다.

피부는 보통 30대부터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면서 콜라겐이 감소하고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특히 한 번 떨어진 피부 탄력은 노화 가속화의 원인이 되어 잔주름이나 팔자주름과 같은 현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미 생기고 진행된 주름은 홈케어만으로 관리하기 어려워 확실한 개선 효과를 얻고자 시술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중 볼뉴머리프팅은 고주파를 이용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원리의 단극성 고주파 리프팅 시술로 6.78MHz의 단극성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전달해 조직응고를 유발하는 방법으로 탄력개선을 돕는다.

볼뉴머의 팁 종류로는 브이 팁, 아이 팁, 에스 팁, 에프 팁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시술 부위에 따라 적합한 팁을 활용해 부위별로 리프팅이 가능하며, 히든엣지 팁에 쿠션적용 되어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고주파 전달로 곡면 처리된 팁을 통해 개인의 얼굴에 알맞게 시술이 이뤄진다.

아울러 에너지 레벨 선택이 가능해 통증 걱정 없이 받을 수 있으며, 5단계의 진동모드와 6단계의 쿨링 모드로 이뤄져 적합한 에너지 레벨과 샷 수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피부 표면을 보호하고 통증을 절감시켜준다. 이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같이 볼뉴머는 개인별 피부에 맞춘 1:1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지만, 레이저 리프팅 기기에 따라 특징 및 개선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볼뉴머만을 고집하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볼뉴머리프팅은 손상된 콜라겐 재생을 도와 볼 꺼짐이나 잔주름을 해결하고, 얼굴 윤곽을 깔끔하게 정리해 브이라인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시술자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전 개인상담이 진행되는지, 풍부한 임상실험을 바탕으로 한 리프팅이 시행되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