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023 리그오브레전드 BJ 멸망전 시즌2' 경기 모습 [기영이숯불치킨]
아프리카TV '2023 리그오브레전드 BJ 멸망전 시즌2' 경기 모습 [기영이숯불치킨]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기영에프앤비에서 운영 중인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이하 기영이숯불치킨)이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아프리카TV '2023 리그오브레전드 BJ 멸망전 시즌2'가 지난달 21일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기영이숯불치킨에 따르면, 대회 전체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130만 뷰를 넘었습니다. 아울러 협찬기간 내 경기가 배달앱 프라임 타임대인 19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진행되면서 브랜드가 광범위하게 노출, 매출 전환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남긴 200여 개의 리뷰도 홍보에 도움이 됐습니다.

또 배달앱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배달의민족 실시간 검색에 브랜드명이 경기 기간 내 9번 노출됐으며, 브랜드관 찜 수는 19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영이숯불치킨 관계자는 "간땡이숯불치킨 출시 및 멸망전 시즌2 공식 협찬 홍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3분기에 e스포츠 협찬을 통해 2030세대 남성 고객을 자연스럽게 유입했다"면서 "유튜브,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긍정적 반응의 브랜드 언급량이 늘어나 검색량 또한 2분기 대비 53%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기영이숯불치킨은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는 2022 스타크래프트 리그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에도 협찬한 바 있으며, ㈜기영에프앤비에서 운영 중인 다른 브랜드 두찜과 떡참 역시 e스포츠 종목 협찬을 통해 브랜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