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양수산부
사진=해양수산부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수산식품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기 위해 7일부터 24일까지 18일간 '대한민국 수산대전-봄 특별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들이 마트(18개 사)와 온라인몰(27개 사)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최대 50%(정부 20%+참여 업체 20~30%)를 할인 지원하는 행사다. 

이번 봄 특별전 행사는 지난 3일 종료된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 이후 연이어 개최하는 것으로,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 관리 품목과 멍게, 우럭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이 포함됐다. 

행사에는 18개 마트, 27개 온라인몰에서 참여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붙임 자료를 참고하거나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도형 장관은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을 맞아 국민들께서 맛 좋고 영양이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수산식품 물가 안정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행사를 비롯해 국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물가안정 대책들을 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기 위해 현재 ‘오징어‧참조기 정부 비축물량 반값 특별전(2. 22.~3. 22.)’도 진행 중이다. 

또, 생산 부족 품목 등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고등어 6000톤에 대해 할당관세를 시행하는 등 소비자 체감물가 완화를 위한 다양한 물가안정 대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