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2/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3.12/사진=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하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는 나경원 전 의원, 안철수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윤재옥 원내대표 4명이 임명됐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서울은 나경원 후보, 경기는 안철수 후보, 인천은 원희룡 후보가 맡아 승리로 견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윤내옥 원내대표도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중앙선대위 운영을 책임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대위 규모에 대해서 "권역별로 선거 책임자가 있고, 그 외 총선에서 기본 조직이나 그동안 추진해 온 현안을 다룰 특별위원회, 공보단 정도가 큰 조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동훈 위원장 원톱 체제를 바탕으로 나머지 네 분께서 함께 보조를 맞춰가는 그런 선대위 체제"라고 강조했다.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게 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역 옥상에서 철도 지하화 공약 관련 현장 방문을 마치고 "5인 체제라는 말은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며 "각자 위치에서 모두가 열심히 뛸 것이고 저는 주로 지역을 많이 다니면서 시민들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의 힘을 모아서 국민의힘이 내세울 수 있는 최선의 선거운동을 하려는 것"이라며 "공동 선대위원장들 말고 다른 영역에서도 국민의힘이 가동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 짜내겠다는 의지를 나중에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게 된 안 의원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선당후사'와 '사즉생'의 각오로 오직 당의 승리를 위해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이날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계양에서 우리 정치의 가장 큰 걸림돌을 치우고, 인천의 승리, 대한민국의 승리를 이끌어내는 데 모든 힘을 다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