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2월 목표 매출액 초과 달성 

알펜시아리조트 전경./사진=KH그룹 
알펜시아리조트 전경./사진=KH그룹 

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가 지난해 영업 총매출이 2022년 대비 약 10% 증가해 KH그룹 인수 이래 2년 연속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1년간 누적 방문객은 90만 명에 달한다. 이중 스키장, 워터파크 등 스포츠레저 부문 순 매출이 13% 상승하며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알펜시아 매출의 40% 이상 비중을 차지하는 호텔, 리조트 숙박 매출액이 7% 상승률을 보였으며, 임대상가 매출 또한 6% 증가해 모든 부문의 매출이 2년 연속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KH그룹은 22년 알펜시아 리조트 최종 인수 이후 고객 안전과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어트랙션과 편의시설 등 노후된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보수공사와 리뉴얼에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 타깃층 세분화와 다양한 온라인 상품 출시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장철원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는 “우리 리조트는 ‘3대가 4계절 즐기는 강원도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기 위해 지난 2년간 노력했다”면서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을 기점으로 올해 1, 2월 목표 매출액을 초과 달성하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김주훈 알펜시아 노조위원장도 “우리 회사를 넘어 강원도민의 숙원이었던 알펜시아 리조트 매각으로 KH그룹의 일원이 된 지 두 해를 지나는 동안 임직원 모두가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단결된 힘으로 쉼 없이 달려왔다”며 “회사와 노조가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며 단단히 뿌리를 다져온 경험으로 더욱 안정과 번영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